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사랑의교회 성도님들께 사랑의 안부를 전합니다.
1.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우리 사회를 위하여 바이러스 전파를 막아야 한다는 엄중한 현실과 공예배를 멈출 수 없다는 신앙의 원칙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여 선제적 조치로 지난 2월 23일 주일 점심식사와 주일예배외의 모든 모임을 연기하였습니다.
2. 지난 한주간 바이러스의 확산이 더 심화되고 용인 수원 화성 오산지역 성도들의 생활반경 내에서도 확진자들이 생겨나고 있어 감염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가운데 기도하며 다음과 같은 어려운 결정을 내렸습니다.
A. 지금은 비상한 상황입니다. 감염병이 전국적 규모로 퍼져 성도들의 삶의 주변까지 왔습니다. 교회는 여러 사람이 이합집산하는 특성이 있다보니, 감염병 확산에는 취약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이 감염병이 소위 신천지교회라 일컫는 단체에 의해 폭발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정통 교회도 감염의 위험 군으로 애매히 오해받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B. 하나님의 백성에게는 주일 교회 예배는 기본 의무이며 특권입니다. 신자가 모이기를 폐하거나 공 예배를 가볍게 여기는 풍조는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21:6). 왜냐하면 모이기를 폐하는 것은 말세의 특성 가운데 하나이기 때문입니다(히 10:25).
C. 하지만, 국가적 재난이 심각 단계에 이른 상황에서 교회와 성도의 생명을 보호하고 지역사회에 덕을 세우기 위해 예배를 일시(3/1, 3/8)적으로 인터넷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오픈하였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결정을 내린 것은 두려워서도 아니고 예배가 소중하지 않아서도 아닙니다.
다만 성도를 보호하고 우리 사회에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일에 교회가 앞장서야 한다는 사명감 때문입니다. 최소한 중직자분들이 함께 모여 예배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함께 모여 예배드리지 못하지만 각자 있는 곳에서 뜨겁게 예배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 기회를 통해 함께 드리는 예배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느낌으로 우리 모두에게 예배에 대한 갈증이 더욱 깊어지기를 소망합니다. 비록 영상으로 예배드리지만 예배가 소홀해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위하여 영상예배에 대한 지침을 보내 드립니다.
지침에 따라 잘 준비하셔서 이 어려운 시국에서 드리는 여러분의 예배가 뜨거워 지기 바랍니다.
이 바이러스가 속히 물러가고, 이 난관을 통해 한국 교회가 일어나고, 우리 사회가 하나님 보시기에 정결한 사회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이 어려움을 통해 우리 은혜사랑의교회 성도들의 예배가 깊어지고 모두의 신앙이 견고해 지기를 기도합니다.또한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지나가고 함께 얼굴을 맞대어 여러분과 함께 예배드리는 날이 속히 오기를 고대합니다.
“오 주여 우리를 긍휼히 여겨 주옵소서!”
<영상예배 지침>
각 가정에서 온라인 영상 예배를 이렇게 드려 주시기 바랍니다.
1. 예배를 집중해서 드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구분된 장소, 주변 정리, 성경책과 찬송가 준비)
2. 일상생활(독서, 식사 등)을 하면서 예배를 드리지 않고, 마음을 다해 예배를 드립니다.
3. 실시간으로 영상이 송출되오니 시간에 유의해 주세요. 예배를 시작하는 찬양은 (오전 10시 50분) 에 시작합니다. 찬양의 시간부터 하나님을 예배하시길 바랍니다.
4. 카카오톡에 보내드린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tv.kakao.com/l/7099555
5. 예배 영상은 TV나 컴퓨터 화면을 통해 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6. 주보에 기재된 교회헌금계좌를 통해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1005 603 109450 예금주: 은혜사랑의교회)
(우리은행 1005 603 109450 예금주: 은혜사랑의교회)
은혜사랑의교회 정성록목사 올림